본문 바로가기
주식/코로나 치료제

녹십자엠에스 코로나 진단키트

by story2 2020. 6. 23.
반응형

녹십자엠에스가 Golden Forest Equity Partners와,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맺었고, 계약금액은 145.6억원 규모로 최근 녹십자엠에스 매출액 940.9억원 대비 약 15.47% 수준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로 최근 흐름이 좋네요.

오늘 알아볼 종목 녹십자엠에스 입니다.


녹십자엠에스 회사 개요

  • 동사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3년에 설립됨.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당뇨 4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며 진단관련 제품 및 상품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함.
  • 동사는 세계 최초 유행성 출혈열 진단 시약 개발, 국내 최초 AIDS 진단 시약 개발 등 성공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

최저가 2785원에서 세달 사이 최고가 12100원 까지 4배 이상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캔들이 상승때 음봉이 많은게, 보유하고 있으면 스트레스 좀 받을 것 같은 종목입니다.

 

그래도 주가는 계속 우상향으로 가는 모습입니다. 보통 테마에서 2등주 3등주 일때 눈치 보는 종목이 저렇게 가는데, 딱히 테마도 아닌데, 누구 주가를 따라가는 것인지 신기한 모습입니다.

 

총 발행주식수 2111만주 가량, 이중 유통물량으로 44.49%네요. 대주주는 녹십자로 50% 넘는 지분율로 대주주 지분율 높은 편입니다.

 

시가총액은 2428억원, 신용비율은 2.72% 오늘 거래량 현재 405만주 가량 거래되고 있군요.

 

녹십자엠에스 재무제표 입니다.

의외로 적자기업이네요.

녹십자 브랜드도 꽤 있고 인지도도 높은데, 장사를 잘 못하시는지 2년 연속 적자네요. 2020년 1분기에 흑자 전환했는데, 소소한 이익을 냈군요.

 

적자를 내다 보니 주가는 바닥을 치고 반등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를 통해 실적이 많이 개선될 듯 한데, 뭐랄까 약간 애매한 상태라고 할까요?

 

주가도 애매하고, 재무도 애매하고, 뭔가 모르게 애매한 이 느낌?

더 살펴봐야할 종목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