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알에프세미 주가 SIC 반도체

by story2 2020. 7. 6.
반응형

알에프세미의 사외이사인 구용서 단국대 교수 연구팀이 실리콘카바이드(SiC) 반도체의 정전기 방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도체 정전기 방전 기술은 산업통상자원부 신산업창출형 파워반도체 상용화 기술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주가는 급등하여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오늘은 알에프세미 알아보도록 하죠.


알에프세미 회사 개요

  • 동사는 반도체 소자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임.
  • 주요 제품으로는 ECM Chip, TVS Diode, Driver IC, LED Module, LED 조명 등이 있음.
  • 최근 ECM Microphone을 이용한 전자담배 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어 이에 대비하여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추진함.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6월 24일 고성능 멤스 마이크로폰 개발 완료로 상한가를 간 이후 여러가지 겹경사를 맞이하고 있는 알에프세미 네요.

SIC 반도체의 정전기 방전을 최소화 하는 기술이 뭔지는 몰라도, 세계 최초라고 하니까 웬지 있어보이는 기술 같네요.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인데, 최근 반도체 업황도 코로나 19로 인한 폭락 후에 슬슬 회복되는 조짐이니 주가도 회복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총 발행주식수는 816만주 가량 이중 56.82%가 유통물량 입니다.

주식수가 상당히 적은 편이네요.

이진효 대표이사가 24.47%를 보유하고 있어서 대주주에 올라있습니다. 그 외 관계된 사람들의 지분이 40.29%로 괜찮은 지분율이네요.

 

시가총액은 499억원, 신용비율은 6.28%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오늘 거래량은 1155만주 가량, PER이 표기 되지 않는 걸로 봐서는 적자를 낸 기업 같네요.

 

2019년 매출액 424억원, 영업손실 -8억원, 당기순손실 -28억원을 기록했네요.

19년 4분기와 20년 1분기 연속 적자 행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상당히 불안정한 모습인데, 반도체 정전기 방전 기술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는 몰라서 이게 큰 재료인지 아닌지 감이 잘 안오네요.

 

현재 일봉 캔들의 모습은 뭔가 큰 재료가 있거나, 아니면 오늘 나온 이 재료가 큰 재료거나 한 느낌이 있습니다.

6월 24일의 상한가가 매집으로 보여지기도 하는데, 뭐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네요.

 

이공계가 아니라 재료 파악이 안되네요 ㅎㅎ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 주가

#SIC 반도체

#SIC 반도체 관련주

#SIC 반도체 정전기 방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