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을 살리기 위해서 두산 그룹이 핵심계열사인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에 나선다고 합니다.
두산그룹은 채권단으로부터 3조6000억원의 긴급 자금을 지원받는 대신 유상증자, 자산매각 등을 통해 3조원 규모의 자구 노력을 해야 하는 상황이며, 채권단으로 부터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을 종용받고 있다고 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와 매각 어떨지 한번 살펴보시죠.
두산인프라코어 회사 개요
- 동사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설립됨. 1963년 한국기계공업㈜, 1976년 대우중공업㈜, 2000년 대우종합기계㈜를 거쳐 2005년 두산인프라코어㈜로 사명 변경됨.
- 동사는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임.
- 2017년 11월 엔진 사업부는 중국 1위 농기계 업체 로볼과 소형엔진 조인트 계약을 맺고, G2 엔진에 대한 중국 현지화 및 공급을 추진 중임.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입니다.
흠 매년 7000-8000천억의 영업이익으로 두산그룹의 핵심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회사인데, 매각대상에 포함된 것을 보니, 두산그룹이 엄청난 위기이긴 한가 봅니다.
두산 그룹 전체의 위기이니 어쩔수가 없죠.
하염없이 떨어지던 두산인프라코어도 두산그룹 계열사 매각 등 자구책 등으로 많이 반등한 모습인데, 어제 폭락으로 20일선 근처에 멈춰 있네요.
두산인프라코어 총 주식수는 2억 800만주 가량 이중 63.69%가 유통물량이네요.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36.27% 지분 매각 작업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1.2조원 가량이고, 어제 864만주 거래 되었네요.
어제 매수하신분들은 미리 축하드립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입니다.
7500원에서 8200원 수준으로 현 주가보다 높네요. 매각 매물로 나왔으니, 단기간에 저 가격대는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줄었지만, 꾸준히 엄청난 영업이익을 내는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추정실적 컨센서스도 2020년 매출은 줄었지만 2021년 다시 회복할 것이라는 기대치가 있네요.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36.27% 지분 매각가로 6천억에서 8천억 수준으로 생각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주당 8000원에서 10000원 수준으로 볼 수 있겠네요.
현 주가가 5760원이니 아직 오를 여력이 많아 보이네요.
여튼 뭐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작업 잘 마무리해서 두산 그룹이 잘 회생하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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