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프로텍 주가 갱본더

by story2 2020. 6. 13.
반응형

프로텍은 반도체 후공정의 생산성을 기존보다 100배 이상 높일 수 있는 ‘갱본더(Gang-Bonder)’ 장비를 한국기계연구원과 개발한 모멘텀을 지속하여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갱본더 기술은 기존의 반도체 칩을 기판에 하나씩 조립하던 방식과 달리 여러 개의 칩을 동시에 조립하는 기술로 반도체 칩에 가하는 열손상은 줄이고 생산성은 높인 차세대 방식으로 세계적으로 아직 상용화된 사례는 없다는 게 프로텍의 설명입니다.

 

이번 갱본더 기술의 개발은 일본의 기술은 앞선 세계 최고 기술이라고 합니다.

프로텍 알아봅시다.


프로텍 회사 개요

  • 프로텍은 1997년 9월1일에 반도체장비 및 자동화공압부품 등의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8월 1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프로텍은 디스펜서, 공압실린더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반도체산업은 협의의 반도체 제조업(소자 제조업)과 반도체 주변산업(후방산업)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이들 반도체산업 각 부문은 상호 유기적인 연관하에 발전을 추구하고 있음.

프로텍 주가 전망

갱본더 관련주 프로텍 주가 입니다.

최저가 9810원에서 2연속 상한가 23,950원 기록중이네요.

2연속 장대양봉 상한가네요. 이틀 연속 시가가 높지 않았다는 사실이겠죠.

 

프로텍의 총 발행주식수는 1100만주 깔끔하네요. 보통 이렇게 깔끔하게 떨어지는 종목은 추가 상장을 한 적이 없고, 이득을 내는 안정적인 회사일 확률이 높습니다. 자사주 비율도 높은 걸로 봐서는 괜찮은 회사로 보여집니다.

유통물량은 약 633만주 가량 되네요.

 

프로텍의 시가총액은 2635억원

첫 상한가 거래량 115만주, 두번째 상한가 거래량 603만주로 유통물량 가깝게 거래량이 나왔네요.

 

프로텍의 재무제표입니다.

예상되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회사네요. 반도체 관련 일을 하는 테크기업이라 영업이익률도 매출액에 비해 상당히 높네요.

KB에서 2020년 5월 29일에 제시한 프로텍의 목표 주가 25,500원 입니다.

2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23,950원에 마무리 했으므로, 벌써 목표 주가에 다다렀네요. 보름만에.

 

추정실적 컨센서스는 갱본더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크게 변화는 없네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네요. 괜찮은 회사입니다.

 

프로텍 배당금 정보 입니다.

배당금 매년 지급하고 있네요. 작년에 지급한 금액이 2.5% 1주당 400원 가량 되었군요. 2만원 주가 유지시 500원 가량 받을 수 있을 듯 하네요.

 

주봉과 월봉을 보면 연일 역대 최고가를 기록중인 프로텍입니다.

성장세 기술력 배당금 실적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강소기업 느낌이네요.

 

갱본더 기술로 얼마만큼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지는 예측하기가 힘들어서 주가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분명한 것은 세력이 털고 나가더라도, 프로텍이란 기업은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느낌을 받는 좋은 기업 같습니다.

 

그렇다고 2틀만에 70% 오른 종목을 들어가라는 소리는 아니구요.

세력이 털거나, 조정이 왔을때 매수해서 중장기로 보유하면 좋을 듯한 종목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