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by story2 2020. 6. 7.
반응형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 마스크입니다. 최근 대란을 일으킨 웰킵스몰 언택트 마스크 KF - AD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화제가 되었죠.

 

식품 의약품 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 인증된 업체는 4곳입니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피앤티디(웰킵스) 죠.

 

이중 상장사는 케이엠 한 곳입니다. 파인텍은 같은 이름으로 상장된 업체와 다른 업체입니다.

 

https://nedrug.mfds.go.kr/pbp/CCBCC01/getList?totalPages=174&page=1&limit=10&sort=&sortOrder=&searchYn=true&itemSeq=&itemName=&entpName=&classNo=32300&btnSearch=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등검색, 의약품 사이버민원, 제품 및 제조사 정보, 의약품광고검색, 규격기준정보 등 수록

nedrug.mfds.go.kr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한번 알아봅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주가 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뿐만 아니라 마스크 대장주 종목이었죠.

 

위에 언급 드렸듯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회사 4곳 중 상장사는 케이엠이 유일합니다.

이미 코로나 초창기부터 마스크 관련주로 주가는 3배 오른 상태입니다.

 

케이엠의 총 발행주식수는 1028만주 가량이고, 시가총액은 2000억원 이네요.

케이엠의 신용비율이 9.52%로 과도하게 높네요.

 

케이엠의 주봉을 보면 주가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월봉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제 날도 더워지고, 웰킵스 구매 대란도 나고, 코로나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다시 한번 주가 상승의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휴비스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휴비스 주가 입니다.

마스크를 제조하는 업체는 아니고, 폴리에스터 섬유 제조업체로 덴탈마스크 원자재(부직포) 생산업체입니다.

 

최근 주가의 흐름은 덴탈 마스크 관련주로 가장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업체이지요.

마스크 관련주 들이 이미 주가가 꽤 많이 오른 상황이므로, 탄력이 넘치지는 못한 모습이네요.

 

휴비스의 총 발행주식수는 3450만주, 시가총액은 2508억이네요.

6월 1일 급등 흐름을 보여준 후, 조정기를 거치고 있는 모습이네요.

 

휴비스의 주봉을 보면 지금 주가가 2배 이상 오른 상황인데도, 반토막 가격이네요.

지금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가 탄력성에 있어서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대장주 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는데, 아직 테마의 확실한 흐름을 잡지는 못한 듯 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들이 주목 받으면 급등의 흐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남영비비안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남영비비안 주가 입니다.

속옷브랜드로 유명한 회사지만, 마스크도 만들고, 마스크 수출도 하는 기업입니다.

 

저항 매물대에서 엄청나게 흔들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남영비비안입니다.

 

남영비비안의 총 주식수는 6867만주 시가총액은 1051억이네요.

휴비스와 마찬가지로 조금 뒤 늦게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마스크 관련주가 다시 부각되면, 오를 여지가 남아있는 종목이 아닐까 싶네요.

 

남영비비안의 주봉을 보면 매물대에서 치열하게 매물들을 소화하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엄청나게 흔들면서 가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물론 남영비비안 처럼 흔들어대는 종목은 계속 보고 있으면 멀미가 나서, 구경만 하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ㅎㅎ

 


비말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톱텍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톱텍 주가 입니다.

 

3배 이상 급등 후 지금 20일선 밑에서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동안의 상승이 10일선 지지를 받으며 우상향 하는, 중장기 스윙주 투자의 정석 같은 움직임으로 상승했네요.

 

톱텍의 총 발행주식수 3800만주 시가총액은 8897억으로 꽤 몸집이 큰 종목이네요.

 

톱텍의 주봉은 5일선 지지를 하면서 예술적으로 올랐다가, 현재 5일선 종가 이탈이네요.

 

톱텍의 월봉을 보니, 물량대들이 꽤 몰려 있는 가격대고, 3배 이상 주가가 올랐으니, 세력들의 1차적 수익 실현 단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웰크론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주가 입니다.

케이엠과 함께 마스크 대장주를 번갈아 가면서 하던 종목 웰크론입니다.

 

주가의 바운스가 엄청나네요.

흔들어 댔다기 보다는 코로나가 이렇게 지속될 지 모르고, 세력들이 미리 수익 실현을 하지 않았나 싶네요.

 

웰크론의 총 주식수는 2823만주 시가 총액은 1999억원 이네요.

6월 4일 3300만주 거래량으로 +16.85% 20일선 위로 돌파한게, 다시금 힘 모으기를 하는지 지켜볼만 합니다.

 

웰크론 주봉입니다.

엄청나네요. 저런 캔들을 만드는게 주봉이라니 ㅎㅎ 현기증 나는 종목이군요.

 

월봉도 시가와 종가의 갭이 엄청납니다.

아직 코로나 19가 끝나지 않고 무더위가 더해지면서 마스크 관련주들이 주목을 다시금 받으리라 생각 해봅니다.


엔바이오니아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엔바이오니아 주가 입니다.

고성능 정수용 나노필터 제조기술을 가진 업체로 첨단 부직포를 기반으로 마스크 필터를 개발하는 업체 엔바이오니아 입니다.

 

큰 급등 없이 어느샌가 3배 가까이 오른 종목이네요. 허허실실 전술이랄까요?

 

엔바이오니아 총 발행주식수는 748만주에 시가총액 547억원이네요.

주식수와 시총이 적다는게 메리트네요.

 

상장한지가 1년도 되지 않은 엔바이오니아 입니다.

 

상장된지가 오래되지 않으면 올라갈 때 시체가 적다는 것도 메리트네요. 여러모로 괜찮은 종목 같아 보이는 엔바이오니아 입니다.


레몬

비말 차단용 마스크 관련주 레몬 주가 입니다.

나노파이버 필터 제품을 생산하고 부직포를 생산하는 회사 레몬 입니다.

레몬도 역시 상장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네요.

 

레몬 총 주식수 3450만주 시가총액 5227억원

시가총액이 좀 크다는 것이 살짝 아쉽네요.

 

2020년 4월 초의 가장 높은 지점의 주가를 제외하면, 딱히 매물대가 없는 것이 큰 메리트 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