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조원 규모의 카타르 LNG선 수주로 조선 업계가 환호를 지르며, 조선 관련주 들이 급등하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그동안 조선 강국을 자임했던 우리나라는, 조선 업계 전체가 불황에 빠지고, 코로나 19 등의 여파로 또 다른 충격파까지 더해져 시름시름 앓던 상황에 이번 카타르 LNG 선박 수주는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상황입니다.
오늘은 선박 용접재료 사업을 하는 조선선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 관련주 조선선재 회사 개요
- 조선선재는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1월 1일부로 CS홀딩스주식회사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서 신설법인으로 설립되었음.
- 조선선재는 산업의 근간이 되는 용접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리점과 대형 실수요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 정부로부터 '뿌리기술전문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 역량과 경영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뿌리기업명가'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음.
조선 관련주 조선선재 주가 전망
카타르 LNG선 관련주 조선선재 주가 입니다.
51%의 매물대 위를 넘는 종가로 깔끔하게 올라선 장대양봉 흐름 괜찮아 보입니다.
조선선재는 총 발행주식수가 125만주에 불과할 정도로 작습니다. 품절주 수준을 넘어서, 우선주 수준에 가깝지 않나 싶을 정도네요.
조선선재는 CS홀딩스가 대주주고 CS홀딩스에서 분할 되었기 때문에 CS홀딩스랑 같은 회사입니다.
유통물량은 한 38만주 정도 되나요?
조선선재 13만주 거래량으로 상한가 안착했습니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매물대를 넘는 상한가이면서, 10만원이라는 라운드피겨 값 위로 올라선 상한가라 좋아보입니다.
뭐 어제 말고는 거래량이 300주 인 날도 있을 정도네요.
시가총액은 1270억 이네요.
조선선재 월봉을 보니 10년전의 20만원은 제외하고, 2년전 156,500원이 고점으로 보여지네요.
바로 15만원까지는 안 가겠지만, 분위기 상으로는 조정과 급등을 하면서 전고점 15만원 벽에 다가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선 산업이라는 게 국가기간산업이다 보니, 정부에서도 밀어 줄 것이고, 뉴스에서도 계속 언급을 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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