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조선 기자재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by story2 2020. 6. 3.
반응형

카타르 LNG선 수주로 23조원의 잭팟을 한국 조선 3사가 이루어냈습니다.

LNG선은 대형 조선사가 만들지만, 대형 선박 안에 들어가는 부품들이 엄청나게 많으므로, 중소 협력사들이 많이 들어가게 되죠.

 

이런 대형 선박에 들어가는 부품이나 기술을 만드는 회사들을 조선 기자제 업체라고 하고, 조선 기자재 관련주 라고 합니다. 오늘은 조선기자재 관련주 오리엔탈정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 기자재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회사개요

  • 오리엔탈정공은 선박용 철구조물 제조업체로 주로 선박상부 구조물과 선박 상부기계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구조물 및 해양플랜트에 탑재되어 사용되는 크레인을 수주하여 생산을 진행하고 있음.
  •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미쯔비시 등 한국과 일본의 중대형 조선소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조선경기 불황으로 인한 고객사의 저가수주물량 발주로 가격경쟁력이 필수적인 경쟁요소가 되고 있음.

조선 기자재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주가 전망

오리엔탈정공 주가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폭락폭을 모두 만회한 상태였고, 어제 상한가 마감했네요.

 

2020년 2월 3일 무슨 재료가 있었는지 대량 거래량이 터지고, 그 이후에 코로나 여파로 인해 폭락 하는데요.

뭔가 2월 3일부터 세력의 시도가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오리엔탈정공 주주현황입니다.

총 주식수 4557만주 유통물량 약 2300만주 정도 되겠네요.

 

1853만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조선 기자재 관련주 중 케이피에스, 조선선재 다음으로 3번째 상한가로 들어온 종목입니다.

 

오리엔탈정공 주봉을 보면, 1300원 까지 저항대가 꽤 많네요.

오늘 시초가 갭상승할 것으로 보고, 1300원대에서 물량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주봉을 더 줄여보니 깝깝스럽네요.

뭐 조선업계 업황이 워낙 좋지 않았으니, 이런 주가를 보여주는 거겠죠.

 

총 주식수가 적은 편도 아니고, 올라갈때마다 힘겹게 올라갈 것으로 보이네요.

답답한 흐름 예상되구요.

 

대장주인 케이에스피 흐름 살펴보시고 따라갈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