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방산주 빅텍 주가 및 전망

by story2 2020. 4. 26.
반응형

방산주 관련주 중 대장주인 종목 빅텍입니다.

김정은 위중설을 이야기했던 CNN 보도 이후 방위산업주들이 들썩였습니다.

그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종목은 역시 대북관련 악재가 날때마다 대장주로 치고 나온 종목 빅텍입니다.

 

 

빅텍은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회사입니다.

빅텍은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 현재 1000억원을 기록중이네요.

 

 

총 발행주식수는 약 2770만주

그 중 67% 약 1800만주를 유통물량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과 유통물량이 적은편이다 보니, 대북 악재 관련 이슈만 나면 가장 먼저 치고 나오는 종목이죠.

 

주말동안 중국 의료진 북한파견 뉴스가 뜨면서 다시 월요일 핫해질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네요.

 

 

2017년 4월 이후 최근 3년 이내에 가장 많은 거래량을 터뜨렸습니다.

다만 일봉의 윗꼬리가 많은게, 김정은과 그 측근 몇명외에는 누구도 정확히 알 수 없는 김정은의 상태에 대한 불확실성에 따라 단타 대응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코로나19를 피해 원산으로 격리 되어있다는 소식도 있고, 심혈관수술 후 뇌사설도 있고 다양한 설이 있습니다.

 

 

김정은이 멀쩡하게 나타나게 된다면 빅텍은 하한가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의 경우라면 빅텍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겠죠.

 

김정은의 상태에 따라 주가가 결정나기 때문에 빅텍의 투자는 동전의 앞뒷면 같은 도박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타를 잘하시는 분들은 단타로 잘 먹고 나오시길 바라며, 매매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접근하지 않는게 좋아보입니다.

 

 

#빅텍

#빅텍주가

#빅텍전망

#방산주관련주

#방산주대장주

#방위산업주관련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