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로나 치료제

대한과학 주가 시그니파이 관련주

by story2 2020. 6. 19.
반응형

미국 매체 CNBC 보도에 따르면 세계적인 네덜란드 조명회사인 시그니파이가 미국의 보스턴대학 연구진과 함께 실시한 자외선의 바이러스 제거 효과 실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자외선에 3초간 노출되면 95%가까이 소멸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에 우리조명과 서울바이오시스 등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오늘 대한과학 알아보도록 하죠.

 

대한과학 회사 개요

  • 동사는 1993년에 설립되어 과학기자재 도매 및 실험실용 장비 생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강원도 원주시에 본사를 두고 있음. 2011년 코스닥시장에 주권상장함.
  •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 서비스와 함께 국내에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DNA화상분석장치 등 기술집약적이고 부가가치 높은 44종의 실험장비를 생산중임.
  • 연결대상 법인으로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는 싸이랩코리아 등 6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대한과학 주가 전망

대한과학은 과학기자재 도매 및 실험실용 장비 생산판매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며, 자외선 램프, 자외선 발산기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자외선 램프 자외선 발산기 등이 적외선 조명 살균기 업체 시그니파이 관련주로 부각될 모습입니다.

 

박스권을 유지하던 주가가 최근 북한의 도발 움직임에 20일선 이탈해서 살짝 내려온 모습이네요.

 

대한과학 총 발행주식수는 745만주 이중 66.26%가 유통물량이네요. 한 490만주 정도 되겠군요.

 

시가총액은 424억원, 거래량은 10만주를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이 정도 거래량이면 소외주에 가까운데 신용비율이 3.46%로 거래량에 비해 상당히 높아보이네요.

 

어제 시간외 거래 거래량은 별로 없지만 관련주로 부각되려는 조짐이 살짝 보이기도 합니다.

 

대한과학 재무제표 입니다.

소소하지만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주는 괜찮은 회사네요.

매출액에도 미치지 못하는 시가총액은 저평가 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스윙주로 봐도 괜찮을 정도의 저평가 종목인데, 그동안 소외된 종목이라 잘 알려지지 않았던 종목이겠죠.

시그니파이 관련주로 테마를 탈지 안 탈지는 모르겠지만, 자외선 살균기 관련주로 부각된다면, 적은 주식수와 적은 시총이 강한 상승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