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로나 치료제

종근당 바이오 주가 나파벨탄 관련주

by story2 2020. 6. 18.
반응형

종근당이 17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함께 혈액항응고제인 ‘나파벨탄’을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임상 2상 시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종근당 바이오는 나파모스타트가 미국 FDA의 긴급 승인을 받은 렘데시비르보다 수백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다고 했으며, 나파모스타트는 종근당 나파벨탄의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나파벨탄 관련주 종근당 바이오 한번 알아 봅시다.


종근당 바이오 회사 개요

  • 동사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함.
  • 주요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임.
  • 수출 비중이 80% 정도로 높은 편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원료 및 완제품 수출하고 있음.

종근당 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19 급락 이후 꾸준히 올라서 V자 반등에 성공한 주가네요.

5월 19일에 장대음봉을 넘어선 장대양봉 고점이 종가와 같은 이상적인 장대양봉이 나와줬습니다.

흐름 괜찮아 보입니다.

 

종근당바이오 총 발행주식수는 548만주 가량, 이중 약 60.88%가 유통물량입니다.

종근당홀딩스가 대주주로 지분율 적당하니 괜찮아 보이네요.

 

시가총액은 2068억원 어제 거래량은 38만주

바이오 제약 기업치고 시총도 적고, 물량도 적으니 지금 수급은 종근당 쪽에 있는데, 종근당 바이오로 넘어올 수도 있어보이는 군요.

 

기관도 6월 12일 부터 꾸준히 사는 모습입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입니다.

대신은 4.1만원 하나금융투자는 4.21만원을 제시했네요.

역대 최고가가 40600원 정도인데, 오늘 중으로 모두 찍지 않을까 싶네요.

 

시간외거래에서 이미 상한가로 찍었거든요.

시간외거래 상한가일 경우, 시초가 갭을 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정실적 컨센서스입니다.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군요.

 

아까부터 쭈욱 봤지만, 뭐 흠잡을데가 없는 종목이네요.

실적에 비해 시가총액도 낮아보이네요.

 

오늘 강한 흐름 예상되네요.

또한 바이오 제약 기업 중 저평가된 느낌이 있어서 스윙주로 봐도 좋을 듯한 종목입니다.

 

뭐 또 오늘 갑자기 상한가 달린다면 이야기가 살짝 달라질 수도 있지만 말이죠.

여튼 괜찮은 종목 같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