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방산주

by story2 2020. 6. 17.
반응형

북한이 어제 개성 남북공동연락소 건물을 폭파했죠? 폭파한지 하루만인 6월 17일 금강산 관광지구와 개성공단, 비무장지대(DMZ) 내 감시초소(GP)에 군부대를 재주둔시키고 서해상 군사훈련도 부활시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북관계가 경색이 되면서, 현재 코스피 코스닥 지수 모두 빠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알아보도록 하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사 개요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삼성정밀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2월 삼성항공산업주식회사로, 2000년 3월에 삼성테크윈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함.
  • 2015년 6월 (주)한화로 매각해 한화테크윈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18년 3월 23일 사명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변경함.
  • 국내외에서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중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입니다.

한화는 한국화약의 줄임말이고, 전신 한국화약 그룹이었습니다.

 

야구단이나 63빌딩의 한화생명으로 유명하지만, 모태가 방위산업 기업입니다.

코로나 폭락으로 인한 주가는 아직 V자 반등이 나오지는 않고 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북한의 도발로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총 발행주식수는 5063만주, 이 중 65.98%가 유통물량이네요.

대주주는 한화이고, 우량기업에 투자하는 국민연금공단이 2대주주로 이름이 올라 있네요.

 

시가총액은 1.5조원, 오늘 거래량 512만주 거래중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주가 입니다.

한화투자가 같은 계열사라고 목표주가를 높게 잡아줬네요 ㅎㅎ

현대차에선 웬 목표주가를 내는지 희한하네요.

 

추정실적 컨센서스입니다.

추정실적치는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오르는데, 주가는 북한 도발로나 오르네요.

희한한 종목입니다.

 

재무에 비해서 시가 총액은 낮아 보입니다.

인기가 없는 종목인 듯 하군요.

 

2010년 최고점이 12만원이네요.

매물대가 엄청 많아 보입니다.

 

오늘 기사가 나왔는데, 방위산업 기업들이 보통 우리 군에 납품 하는 것 외에는 별반 보잘 것 없는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나 한화기업 방위산업체 들은 해외에 수출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보통 방산주 관련주 들은 당일 매수 당일매도 하라고 하는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실적을 보니 중장기 종목으로도 괜찮아 보이네요.

 

북한의 도발이 어여 사라지길 바라며, 장이 안정화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