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삼성SDI 주가 배터리

by story2 2020. 6. 12.
반응형

얼마전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삼성SDI 에서 회동을 나눈 적이 있죠. 전고체 배터리 관련해서 말이죠.

 

미국 수소트럭 업체 니콜라가 대박을 치고,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전세계 자동차 업계 시가총액 1위자리로 올라섭니다. 그만큼 이제 친환경 자동차가 대세가 되어 가는 듯 하네요.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에 없어서는 안 될 종목 삼성SDI 를 알아봅시다.


삼성SDI 회사 개요

  •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주요 사업 부문은 에너지솔루션과 전자재료로 구분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 전자재료 사업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판매함. 천안, 천진, 의왕, 청주, 무석 등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 국내 판매 이외에도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으로 제품을 수출함. LIB 소형 전지 업계 1위 기업임.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입니다.

최저가 18만원에서 최고가 399,000원까지 도달했네요.

40만원 문턱 앞에서 좌절된 어제 주가입니다.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과, 전 세계적인 친환경 자동차 도입 추세로 거칠 것 없이 상승하는 삼성sdi 입니다.

 

삼성SDI 총 발행주식수는 6876만주 가량, 이중 5000만주 가량이 유통물량이네요.

삼성전자가 대주주, 국민연금공단이 2대 주주로 있나봅니다.

 

삼성SDI 시가총액은 26.6조원 어제 거래량 140만주 거래가 되었네요.

대형주라 하루 상승폭은 크지 않으나, 꾸준히 상승한 점이 매력입니다.

 

삼성SDI 배당금 입니다.

배당율이 0.4%로 낮기는 하지만,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네요.

 

주봉은 7주째 양봉이네요.

 

월봉도 거칠 것 없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새벽 나스닥이 -5% 다우지수가 -7%가 빠졌고, 테슬라도 -5%가 넘게 빠졌네요.

오늘 한국증시도 조정이 들어갈 타이밍이라, 꽤 큰 폭 하락 조정이 예상됩니다.

 

40만원 도전은 꽤나 시일을 두고 연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뭐 전기차 업계가 불황인 것은 아니니, 장기적으로 보면 호재거리가 넘쳐나는 삼성SDI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