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카타르 LNG선 조선 해운 관련주

by story2 2020. 6. 2.
반응형

한국의 조선 3사가 23조원이 넘는 규모의 카타르 LNG선 수주를 따냈다고 합니다.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은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3사와 LNG선 관련 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하면서 조선 해운 관련주, 조선 기자재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흐름입니다.

 

23조원 규모면 엄청난 계약이죠.

관련주들이 실적 호전으로 좋은 주가 흐름 이어 나갈것으로 보입니다.

 

테마도 테마지만, 회사는 실적이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야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타르 LNG선 조선 해운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 해운 관련주 삼성중공우

카타르 LNG선 관련주 삼성중공우 주가 입니다.

LNG 운반선, LNG FPSO, 컨테이너선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빅3 조선사 삼성중공업의 우선주 삼성중공우 입니다.

 

뭐 워낙 조선업계 종목들은 대기업이다보니, 우선주를 공략한게 아닌가 싶네요.

 

삼성중공우 총 주식수가 11만 5천주인데, 10만 8천주 거래량이 터졌네요.

엄청난 거래량입니다.

시가총액은 81억

 

점상에 가까운 캔들 모양인데, 내일 시초가 흐름도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선 해운 관련주 삼성중공업

카타르 LNG선 관련주 삼성중공우 주가 입니다.

조선업계 빅3죠. 삼성중공업

 

제가 주로 글 쓰는게 테마주들인데, 테마주들이 보통 잡주들이다 보니 이런 대형주식 종목을 글로 쓰다니 좀 낯설어 보입니다 ㅎㅎ

 

조선업 업황이 워낙 안 좋아서, 바닥에 가까운 주가였던지라 물려 있던 매물들이 많이 나오는 모습을 보이네요.

매물들이 많을때는 뭐 서서히 우상향으로 돌파하는 수 밖에 없죠.

 

삼성중공업 총 주식수 6억 3천만주. 주식수가 워낙 많습니다.

거래량은 현재까지 5833만주 시가총액은 3조 6천억.

 

카타르 LNG선 수주가 부활의 신호탄으로 보고, 이전 최고 주가까지는 아니더라도, 7-8천원은 우상향으로 회복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선 해운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카타르 LNG선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주가 입니다.

상선, 해양플랜트, 군함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빅 3 조선사 입니다.

 

대우조선해양도 주가가 많이 밀려서 캔들모양은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그래도 삼성중공업보다는 전반적인 차트는 괜찮아 보이는군요.

 

대우조선해양의 총 주식수 1억 700만주, 거래량은 의외로 적게 402만주만 거래되었네요.

시가총액은 거의 3조원 수준으로 보면 됩니다.


조선 해운 관련주 한국조선해양

카타르 LNG선 관련주 한국조선해양 주가 입니다.

조선, 플랜트, 엔진 사업을 영위중이며, 탱커션(유조선 등 액체화물을 운반하는 선박) 주력의 국내 빅 3 조선사입니다.

 

이번 카타르 LNG선 수주에 참여하지 않아서 수혜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카타르 LNG선 수주를 조선업계의 부활의 신호탄으로 보는 분위기가 많아서 좋은 흐름을 예상하기 때문 아닐까 싶네요.

 

한국조선해양 총 주식수 7000만주, 거래량 177만주 거래 중이네요.

종가는 라운드 피겨값인 10만원 위에서 형성되면 괜찮아 보일 듯 합니다.

시가총액은 7조원으로 조선사 들 가운데 가장 크네요.


조선 해운 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카타르 LNG선 관련주 현대미포조선 주가 입니다.

특수선 중소형 선박 위주의 조선업체로 주력은 석유화학제품 운반선인 PC선 입니다.

 

조선 해운 관련주들은 몸집이 크기 때문에, 답답한 흐름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조선 기자재 관련주 들도 살펴보시고, 투자에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론 택시 관련주  (0) 2020.06.04
카타르 LNG선 철강 관련주  (0) 2020.06.03
카타르 LNG선 조선 기자재 관련주  (0) 2020.06.02
대두 관련주  (0) 2020.06.02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2) 2020.06.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