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카타르 LNG선 조선 기자재 관련주

by story2 2020. 6. 2.
반응형

한국의 조선 선박 3사가 23조 원이 넘는 카타르 대규모 액화천연가스(LNG)선 프로젝트를 따냈다고 합니다.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은 한국의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과 LNG선 관련 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종 코로나 19의 확산과 유가급락으로 조선업황이 얼어붙은 가운데 국내 조선3사가 LNG선으로 부활의 날개짓을 편 것 아니냐는 희망섞인 소리가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테마 종목

조선업체에 부품 등의 기자재를 생산하여 공급하는 기업군을 뜻하는 조선 기자재 관련주 들입니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이 메인으로 배를 만들면 배 안에 부품들을 만드는 회사들이란 거죠.

 


조선 기자재 대장주 케이에스피

LNG 관련주 대장주 케이에스피 주가 입니다.

선박용 엔진밸브 주력의 조선 기자재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된 케이에스피입니다.

 

점상한가로 시작해서 중간에 상한가는 풀렸지만, 가장 강한  상한가를 유지중입니다.

조선 선박 관련주 중 삼성중공우 와 비슷한 상한가 유지중이네요.

 

케이에스피의 총 주식수는 3619만주로, 643만주 거래량으로 상한가 기록중입니다.

시가총액이 628억에 불과해서 내일도 강한 흐름 예상됩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거래 정지중이었으니, 워낙 주가도 바닥이라 조선 기자재 대장주로써 꽤 셀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조선 기자재 관련주 조선선재

LNG 관련주 조선선재 주가 입니다.

조선용접 점유율 1위 업체로 이번 카타르 LNG 선 수주 수혜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조선선재의 경우 워낙 주식 물량이 적어서 거래량이 적은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총 주식수 125만주고, 오늘 거래량 13만주네요.

불과 어제 거래량이 300주 밖에 안 될 정도로 우선주 수준의 거래량이네요.

 

역시 내일 시초가 흐름까지는 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장주인 케이에스피의 눈치를 보지 않을까 싶네요.


조선 기자재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LNG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주가 입니다.

선박용 철구조물 제조업체로 주로 선박상부 구조물과 선박 상부기계를 제조하여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미쯔비시 등 한국과 일본의 중대형 조선소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기에 조선 기자재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조선업계 업황이 너무 안 좋았기에, 시가총액이 551억에 불과하네요.

이제 천원을 넘어선 지폐주가 되서 흐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선 기자재 관련주 인화정공

LNG 관련주 인화정공 주가 입니다.

+24%까지 갔다가 주가가 꽤 밀린 모양이네요.

 

조선업 업황이 하도 바닥을 기다보니, 주가도 기게 되어서, 인화정공에 물렸던 분들의 물량이 꽤 많이 출하된 모습이네요.

 

인화정공의 총 주식수 930만주 가량 오늘 거래량 173만주네요.

시가총액 424억으로 작다는 것이 오늘 저항대 상단 4740원을 종가로 돌파하면 흐름 기대해 볼만 하네요.


조선 기자재 관련주 비엠티

LNG 관련주 비엠티 주가 입니다.

 

유체나 기체의 흐름을 계측하고 제어하는 피팅 밸브 생산업체로 조선 기자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주가가 많이 밀린 모습으로, 현재 캔들 모양은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9300원까지 종가가 올라와줘야 좋아보이는데 흠.. 잘 모르겠군요..

 

이 외의 조선 기자재 관련주 들입니다.

하이록코리아

세진중공업

한국선재

성광벤드

디케이락

태광

조광ILI

대창솔루션

CS홀딩스 (자회사 조선선재)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타르 LNG선 철강 관련주  (0) 2020.06.03
카타르 LNG선 조선 해운 관련주  (0) 2020.06.02
대두 관련주  (0) 2020.06.02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2) 2020.06.02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 관련주  (0) 2020.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