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by story2 2020. 6. 2.
반응형

테슬라로 흥행에 성공한 전기차는 이제 서서히 새로운 친환경차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존의 자동차들은 심장인 엔진기관이 가장 중요한 요소였는데요. 전기차는 전기로 가기 때문에 배터리가 전기차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차세대 배터리라고 불리우는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중인 삼성SDI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찾아가서 이재용 부회장을 만난 것으로 화제가 되었죠.

 

전기차 배터리 종목은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관련주와도 궤를 같이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 에코프로비엠

이전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에서 에코프로비엠에 관련해서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상장한지가 오래되지 않아서 시체라고 하는 매물대가 별로 없습니다.

차트에 보이는 93,200원이 전고점이자 역대 최고점으로 95,000원을 뚫으면 10만원을 뚫으러 가지 않을까 싶네요."

 

간만에 차트 돌려봤는데, 10만원 가볍게 넘었네요.

 

시가총액 2조 5천억, 가격대는 12만원대지만, 거칠것이 없네요.

실적도 우량하고, 앞으로의 성장도 기대되는 종목이라 안정적인 흐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과 같은 회사죠 뭐.

오히려 에코프로에서 에코프로비엠이 분사한 건데, 분사한 동생 에코프로비엠이 시총이나 주가나 더 쎕니다.

 

오늘은 가장 센 종목으로 역시 안정적인 흐름 예상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삼진엘앤디

전고체 배터리 테마가 처음 형성되었을때, 대장주로 나섰던 삼진엘앤디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조정 막바지에 오지 않았나 싶네요.

 

시가총액이 700억대로 작기 때문에, 급등 흐름 타면 무섭게 오를 종목입니다.

오늘 관심주로 가져 볼만 합니다. 오늘이나 며칠이내로 급등 흐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동화기업

전고체 배터리 테마가 처음 형성되었을때, 장 막판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삼진엘앤디와 함께 대장주 모습을 보였던 동화기업입니다.

 

삼진엘앤디 대비 큰폭으로 오르지 않아서 조정폭은 작으나, 매물대 저항대 구간을 계속 넘나들면서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와 마찬가지로 오늘이나 며칠내로 급등세 탈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역시 안정적인 흐름 보여주고 있는 코스모신소재 네요.

관심 가져볼만 합니다.

 

이 외에 코스모화학, 신흥에스이씨, 일진머티리얼즈도 지켜볼만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이 의외로 그린 뉴딜 정책 관련주에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소차 정도만 그린뉴딜에 반응을 하였는데, 그린 뉴딜에 전기차도 포함되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그린 뉴딜 관련주로 포함되어서 갈지는 모르겠으나, 삼진엘앤디와 동화기업의 조정을 봤을때, 곧 다시 출발할 시간이 머지 않아 보입니다.

 

 

반응형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타르 LNG선 조선 기자재 관련주  (0) 2020.06.02
대두 관련주  (0) 2020.06.02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 관련주  (0) 2020.06.01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0) 2020.05.29
홍정욱 관련주 대장주  (0) 2020.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