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에스

by story2 2020. 5. 19.
반응형

세계 각국의 정부들이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에 맞서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한국은행도 CBDC 디지털 화폐를 만든다고 선언했는데요.

 

민간기업 중심이고, 중앙정부의 통제가 불가능한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정부가 중심이고 중앙은행에서 통제가 가능한 디지털화폐라고 하네요.

 

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언택트 소비가 강화되는 모습에 디지털화폐 전자화폐의 등장이 필수적이라는 관측입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에스를 살펴보도록 하죠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에스 회사개요

  • 케이씨에스는 한국컴퓨터지주(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어 그 동안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음.
  •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S/W 상품이 있음.
  • 케이씨에스가 추진 및 시행중인 신규 솔류선은 CDC 솔루션, BI 솔루션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보안 솔루션이 있음.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에스 주가 전망

케이씨에스의 차트입니다.

디지털 화폐 대장주 케이씨티에 이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저가 2130원에서 오늘 고점 5800원까지 거의 3배 가까이 상승한 모습이네요.

60일선과 120일선을 제외하면 이평선이 정배열 된 상태입니다.

 

저항 매물대 구간을 살짝 위로 가는 상한가로 괜찮아 보입니다.

 

케이씨티와 마찬가지로 한국컴퓨터지주가 대주주입니다.

대주주 지분율이 높습니다.

 

총 주식수 1200만주 가운데 360만주가 유통물량이네요.

딱 떨어지는 주식수를 보니, 딱히 투자를 받은 것도 없는 듯 하고, 성격도 깔끔한 대주주인가보네요.

 

시가총액 696억, 오늘 상한가로 만든 거래량이 760만주 가량 됩니다.

유통물량보다 2배 많은 거래량이 터졌네요.

 

지난번 대선에도 경제민주화 테마, 지지난번 대선에도 경제민주화 테마주 였습니다.

 

월봉을 보시면 고점 구간이 2번 있는데, 2012년과 2017년입니다.

두 고점 모두 대선 테마주 정책 테마주였던 경제민주화 테마주로 오른 것입니다.

 

지금은 경제민주화 테마가 아닌 디지털 화폐 테마로 오른 것이라 고무적입니다.

요번 대선에서도 경제민주화 관련주로 분류 되어 대선 테마주에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엄청 흔들면서 가겠지만, 대선까지 지켜볼 만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