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오늘의 상한가

오늘의 상한가 유비케어 쎄미시스코 에스모머티리얼즈

by story2 2020. 5. 8.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종목

유비케어

쎄미시스코

에스모 머티리얼즈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1. 유비케어

유비케어 원격의료 원격진료 관련주죠.

제가 전에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를 이야기 했을때, 대장주가 비트컴퓨터인데, 꾸역꾸역 올린 느낌으로 개미들끼리 치고 받는 양상이라 조심하셔야 할 것 같다고 언급해드렸는데, 며칠 뒤 고점을 찍고 내려온 모습이네요.

https://moneystory1217.tistory.com/116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원격의료

코로나19로 인해 정부는 한국형 뉴딜 정책 및 비대면 산업 규제를 없앨 대표 분야로 원격진료를 선정해서, 의욕적인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10년 넘게 국회 문턱을 넘지 �

moneystory1217.tistory.com

여기서 유비케어는

 

4월 27일 실적발표로 상한가에 가까운 흐름을 보여준 유비케어입니다.

영업이익이 239.3% 증가, 당기 순이익은 흑자 전환하면서, 실적으로 올라간 종목이네요.

 

사실 원격진료 테마로는 크게 재미를 보지는 못한 종목인데, 실적과 겹쳐서 우상향 가능성 있는 종목이네요.

괜찮은 흐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흐름 괜찮네요.

 

게다가 녹십자헬스케어로 최대주주 변경으로 오늘은 상한가 마무리 하였습니다.

실적에 최대주주변경에, 한국형 뉴딜 정책 원격진료 테마까지 3마리 토끼를 쫒는 형국이네요.

 

이제 매물대는 거의 다 돌파한 모습입니다.

만원 돌파하고 종가에서 만원을 지지하면 좋은 흐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가 지지대로 바뀌어야 겠죠.

그러기 위해선 종가 만원 지지여부가 중요하겠네요.


2. 쎄미시스코

투명전극소재 국산화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쎄미시스코가 이번에 메탈메쉬 투명전극용 구리 소재를 개발했는데, 개발된 소재는 거의 전량을 일본에서 수입 의존하던 소재로 폴더블폰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에 쓰이는 인듐주석산화물(ITO) 투명전극을 대체할 수 있는 메탈메쉬 투명전극용 구리 소재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거의 반토막 이상이 났던 종목이라 상한가를 기록해도 떨어지기 전 가격대에 걸리네요.

 

매물대 물량이 저항구간 물량이고 너무 많아서, 바로 가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이런 경우 천천히 우상향 하면서 돌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올리다보면 물량이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스윙주로 천천히 보셔야 할 듯 합니다.


3. 에스모머티리얼즈

액면병합에 이은 재거래로 2연속 상한가네요.

워낙 바닥을 헤메던 종목에 관리종목이어서, 이런 종목은 함부로 접근하기 쉽지 않은 주식입니다.

 

단타꾼들이나 전문 꾼들의 놀이터라서, 일반 직장인들이 접슨하면 위험한 종목이라 볼 수 있죠.

그냥 종목 많으니 투자할 종목은 많습니다.

 

 

 

#유비케어

#녹십자헬스케어

#유비케어녹십자

#쎄미시스코

#에스모머티리얼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