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치인 관련주

김동연 관련주 충청 대망론

by story2 2020. 7. 3.
반응형

1957년 충청북도 음성에서 출생한 그는 11살의 나이에 아버지를 잃고 소년 가장이 되어 할머니와 어머니, 동생 셋의 부양을 책임져야 했습니다.

 

청계천 무허가 판잣집과 천막촌 생활을 전전하며, 덕수 상고를 졸업 후 은행에 취업해서 야간대학에서 학구열을 불태웠습니다.

 

이 후 입법고시와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2013년 박근혜 정부 때 장관급인 국무조정실장 자리에 올라 고졸 신화를 일궈냅니다.

 

이후 2015년 아주대 총장자리에 올랐으며, 2017년 문재인 정부 때 대통령, 총리 다음의 자리로 꼽히는 경제부총리와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이야기 입니다.

 

김동연 전 총리는 언급했다시피, 충청북도 음성 출신입니다.

그동안 충청권에서 대통령이 나온 적이 없었지요. 

이완구 전 총리, 반기문 전 총장, 안희정 전 의원 등 충청 대망론 주자들이 몇년 전 뜨겁게 달궜지만, 자의든 타의든에 의해서 떠내려 갔네요.

 

정진석 의원이 자꾸 윤석열 총장을 고향 친구라고 언급해서 윤석열 총장도 충청도 출신인 줄 알았더니, 서울 서대문구 출신이네요. 윤석열 총장의 부친과 조부가 논산과 공주 출신으로 충청권 출신이네요.

 

뭐 어찌되었건 위에서 언급한 드라마 같은 스토리의 주인공

스토리텔링은 민주당이 참 잘하는 종목인데, 김동연 총리가 야당의 대선 주자로 올라선다면, 여당으로써는 참 쉽지 않은 승부가 될 듯 합니다.

 

오늘은 김동연 관련주 충청 대망론 관련주 살펴보도록 하죠.

 


SG충방

회사 이름에 충방 즉, 충남방적이라는 단어와 지명이 들어가 있어서 충청 대망론이 불때면 항상 먼저 치고 나가는 종목입니다. 다만 뭐 끝까지 대장인 적은 별로 없었던 듯 합니다.

아직 김동연 관련주가 크게 부각되지 못한 상황에서 김동연 전 총리 고향인 충청도에 초점을 맞춰서 수급이 이쪽으로 몰린 것으로 보이네요.

 

SG충방 시가총액은 672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4496만주 가량, 신용비율은 2.08%네요.

오늘 현재까지 거래량 2212만주 가량 거래되고 있습니다.

 


SG&G

SG가 들어간 회사명은 SG그룹 계열사라 보시면 되죠.

SG충방과 같은 이유입니다.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한 기업이네요.

 

SG&G 시가총액은 532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3408만주 가량, 신용비율은 2.26% 입니다.

오늘 현재까지 거래량 1050만주 가량 거래되었고, 지금 글을 쓰고 있는 현재는 상한가 진입했네요.


SG세계물산

의류 패션 사업을 하는 SG세계물산도 SG그룹의 소속이라 충청 대망론의 이유지 않을까 싶네요.

뭐 그러나 김동연 관련주가 정립이 되기 시작하면 SG충방을 빼고는 모두 주가가 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대성산업

이 종목도 조금은 의외의 종목입니다.

대성창투와 대성에너지의 김영훈 회장이 미시간대학교 대학원 법학, 경영학 석사로 김동연 전 총리와 동문으로 부각되야 하는데, 대성산업이 먼저 부각되네요.

대성산업의 김영대 회장도 김영훈 대표의 친형이기는 하지만, 직접적인 연관은 대성창투와 대성에너지에 있습니다.

 

대성산업 시가총액은 1545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4523만주 가량, 신용비율은 0.85% 입니다.

오늘 현재까지 거래량 511만주 가량 거래되고 있네요.


SG

역시 SG 그룹입니다.

수급이 왜 이쪽으로 몰리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SG충방이 충청도 기업이니까 SG도 다 관련주 이겠지 하는 간단한 생각으로 수급이 몰린 것 아닐까 싶습니다.

 

시가총액은 834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3672만주 가량, 신용비율은 0.91%

오늘 현재까지 거래량은 575.8만주 가량 거래되고 있네요.


이 외 김동연 관련주 후보군

대성창투

대성에너지

승일

유진로봇

우진플라임

KBI메탈

코리아나

서울제약

유한양행우

넥스트BT

 

김동연 : 미시간 대학교 / 충청북도 음성 출신

 

대성창투 / 대성에너지 / 대성홀딩스 : 대표이사인 김영훈 회장이 미시간대학교 대학원 법학, 경영학 석사
유진로봇 : 신경철 대표가 미시간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 박사 출신으로 김동연 전 총리와 동문이고 연배도 비슷

우진플라임 : 김익환 대표가 충북 음성 출신이고, 김동연 전 총리와 비슷한 연배, 우진플라임 본사도 충청북도 보은군

KBI메탈 : 예전 이름은 갑을메탈이고, 충북 음성에 공장과 부지를 보유중

유한양행 유한양행우 : 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이 미시간 한인 동문회 회장을 역임

승일 : 김동연 전 총리 고향인 충북 음성에 2 공장이 있음

 

 

#김동연

#김동연 관련주

#충청 대망론

#김종인 대망론

 

반응형

'주식 > 정치인 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부겸 관련주 대장주  (0) 2020.07.08
sg충방 주가  (0) 2020.07.04
김동연 관련주 대장주  (0) 2020.07.03
덕성 덕성우 주가  (0) 2020.07.02
이낙연 관련주  (0) 2020.0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