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덴탈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by story2 2020. 6. 4.
반응형

이태원 발로 시작된 코로나 감염자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올 여름은 2018년에 버금가는 무더위가 올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요새 날이 점점 더워지기 때문에 KF94 마스크 대신 좀 더 숨 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 쓰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가장 수요가 많은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는 장당 3천원의 가격에 가깝게 거래가 되는 등 제 2의 마스크 대란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덴탈 마스크 관련주들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덴탈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을 알아보겠습니다.


덴탈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회사 개요

웰크론그룹은 1992년 산업용 섬유사업으로 시작해 산업용 섬유소재, 기능성 위생용품, 에너지 플랜트, 건설에 이르기까지, 소비재와 산업재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그룹사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산업용 섬유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웰크론을 필두로 산업용 플랜트 및 종합건설 기업 웰크론한텍, 한방 위생용품 시장 1위 기업 웰크론헬스케어, 웰크론그룹의 해외 생산기지 및 글로벌 시장 거점 웰크론글로벌비나에 이르기까지 웰크론그룹은 산업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경제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덴탈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주가 전망

덴탈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 주가 입니다.

섬유 전문기업으로 극세사 가공제품을 만드는데, 극세사를 이용한 마스크 생산으로 덴탈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웰크론입니다.

 

일봉을 보시면 아시겠듯이 현란한 무빙을 보여주네요.

사실 2월에 10700원을 기록했을때, 세력은 털고 나갔을 텐데, 코로나가 종식 되지 않으니, 계속 다른 세력이나 이전 세력이 들어와서 해먹고 있네요. 세력도 뭐 코로나가 이렇게 오래 갈줄 알았겠습니까.

 

웰크론 총 발행주식수 2823만주 가운데, 2310만주가 유통물량이네요. 생각보다 대주주 지분이 낮은 편이군요.

 

웰크론 오늘 거래량 3262만주 거래되었고, 시가총액은 2115억입니다.

총 주식수 한바퀴를 돌았는데, 약하게 마감 되었네요.

 

웰크론의 재무를 살펴보니, 분기별 영업이익이 들쭉 날쭉 하네요 주가처럼.

물론 연간 기준으로는 흑자를 보고 있는데, 2019년에 흑자폭이 많이 줄어 들었네요.

 

웰크론 주봉 입니다.

주봉이 주봉 같지 않고, 엄청나게 흔들어대는 일봉 같은 모양이네요.

 

사실 웰크론 같은 종목은 현기증 나는 종목이라 데이트레이더 외에는 접근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거래량 많고 고점과 저점이 크게 차이 나는 종목은 일반 직장인들에겐 힘든 종목이죠.

 

그래도 나름 이익을 내는 회사인데, 대주주 지분율이 낮아서 그런지, 개잡주 스런 무빙을 보이는게 안타까운 웰크론 주가 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