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공인인증서 관련주 아톤

by story2 2020. 5. 20.
반응형

오늘 20대 국회 마지막날 공인인증서 폐지를 담은 전자서명법 개정안 통과가 예상되면서 1999년 부터 21년간 불편함의 상징으로 여겨온 공인인증서가 폐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대선공약 중 하나로, 야당에서도 특별히 반대할 만한 이유가 없으므로 공인인증서는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아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련주 아톤 회사개요

모든 핀테크 서비스의 시작, 아톤
아톤은 지난 20년 간 핀테크 업계를 선도하며
삶을 더 쉽고 편리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핀테크 서비스 기업입니다.

모바일로 연결된 시대,
우리는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2019년 한국은행 발표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뱅킹 고객은 1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고객은 이제 지점, PC 웹이 아닌 모바일에서 모든 금융 업무를 진행합니다.
아톤은 모바일 시대의 핀테크 보안을 주도합니다.

 

  • 아톤은 1999년 10월 13일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제품 및 서비스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 ‘티머니 솔루션’, ‘스마트 뱅킹’으로 나뉨.
  • 계열회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비즈인포그룹, 케이에프씨, 에이티애널리틱스 등 4개사임. 2019년 10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공인인증서 관련주 아톤 주가전망

5월 7일부터 5일선 지키면서 꾸준하면서 꽤 급격하게 우상향 하는 모습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외에도 핀테크 기업으로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 등 다양한 테마에 속할 가능성 높습니다.

 

언택트 비대면 소비활동의 증가와 스마트폰 사용 증가등으로 핀테크 기업들이 각광을 받는 요즘 시대죠.

 

아톤의 총 발행주식수는 418만주입니다.

약 215만주가 유통물량으로 볼 수 있겠네요.

유통물량이 엄청 작은 종목이네요.

 

시가총액은 1374억

그저께 110만주 거래량 어제 63만주 거래량.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는 오늘 결과가 발표 될 것이므로, 개인적으로는 1차 재료 소멸이라고 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들이 오늘 종가는 약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톤은 공인인증서와 상관없이 꾸준히 5일선 지지하면서 올라가는 주가가 실적주 가치주의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스윙주나 장기 투자로 가치주로 꾸준하게 투자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종목처럼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