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루나 코인 시세 전망 호재 LUNA 테라

by story2 2021. 2. 9.
반응형

2021년 1월 18일 2100사토시 대에서 거래되던 루나코인이 꾸준히 우상향 하다가 오늘 급등하며, 최대 13,000사토시까지 오르며, 20여일만에 무려 7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루나코인은 티몬의 창업자인 박지웅 대표와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의 창업자인 신현성 대표가 만든 결제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현재까지 루나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까지 올라가면서 성공한 코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편 루나코인은 테라 스테이션을 통해 스테이킹을 할 수 있고, 스테이킹이란 지분 증명 방식 (Proof of Stake)으로 풀에 참여하는 일정 조건의 보상인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루나 코인 설명

루나는 테라의 가격안정화를 위한 마이닝 토큰으로 담보 역할을 하며, 루나의 가치는 테라의 결제 수수료에 기반하여 생성됩니다.

Terra는 기본 통화의 경제 성장을 사용하여 거래 할인에 자금을 지원하는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구동되는 새로운 지불 네트워크로,  Terra의 피치는 APAC에서 경쟁이 치열한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테라가 결제될 때마다 소액의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블록 확인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거래 수수료가 징수되고, 이를 블록 생성자에게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즉, 테라의 거래액이 증가할수록 루나의 가치도 같이 상승하게 됩니다.

루나 미션 및 비전
Terra의 사명은 일상적인 지불에 포함 된 숨겨진 비용으로부터 사람들을 자유롭게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블록 체인 기술의 힘을 활용하여 이러한 비 효율성을 제거합니다.


루나 코인 시세

코인원 원화마켓에서 2020년 11월 3일 315원의 저점에서 상승하기 시작하여, 최고점 6049원까지 기록하면서 20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루나의 시세입니다.

루나 코인 개요

루나의 시가총액은 2조 8500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8717억원 가량입니다.

루나의 총 공급량은 9억 9260만개 가량이며, 현재까지 4억 8307만개 가량이 시장에 공급된 상황입니다.

루나 코인 시가총액 순위

루나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26위로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현재로서는 가장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루나 코인 세계 시세 거래소 현황

루나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중인 곳은 바이낸스로 여러 마켓을 통털어서 55프로가 넘는 거래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외 BKEX, 쿠코인, 빗썸, 코인원 등의 거래소에서 많은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루나 코인 전망

시총 3조원대를 바라보면서 현재로서는 조금 부담스러운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1월 26일 부터 별다른 조정 없이 6배가 오른 종목이라 이제 슬슬 조정을 생각할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 프로젝트들도 이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을 보니, 이제 알트 대 불장이 성큼 다가온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