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스텔라루멘 호재 시세 전망 XML 코인

by story2 2021. 2. 8.
반응형

최근 우크라이나 정부와 협약을 맺으며 급등한 스텔라루멘이 숨고르기를 마치며 반등의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만든 자산답게 그동안 리플과 커플링을 이루며 몇년간을 같이 가던 종목인데, 2020년 12월 리플이 SEC에 의해 소송에 당하면서 급락하기 시작하니, 리플과의 디커플링을 선언하며 독자적인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는 현재입니다.

리플의 개발자인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만들어서 사실상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젼(개선 버젼)이라고도 불리기는 하지만, 정확한 의미로 리플을 버리고 스텔라루멘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플이 기업 간의 자금송금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면 스텔라루멘은 개인 간의 거래를 편안케 하고자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오늘은 스텔라루멘 호재 시세 전망 XML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moneystory1217.tistory.com/613

 

에이다 호재 시세 전망 카르다노 코인 ADA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에 자산 가치가 급락하던 2020년 3월 13일 26원까지 떨어졌던 에이다는 2021년 2월 7일 758원을 기록하며, 무려 30배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합니다. 에이다의 

moneystory1217.tistory.com


스텔라루멘 설명

스텔라 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Stellar 개발 재단 (SDF)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로 SDF는 모든 사람이 개방적이고 접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통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블로그를 만들 수있는 것처럼 Stellar 이제 사람들이 큰 비용이나 번거로움없이 쉽게 돈을 보내고, 저축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multi-currency transactions)에서 연결통화로서 기능합니다.

하지만 리플은 영리기업인 리플랩스에서 운영하는 반면,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담당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고객으로 합니다.

2014년에 출시 됐을 때, 이 디지털 자산의 이름은 스텔라였는데, 2015년 네트워크가 업데이트되면서 루멘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는 스텔라 네트워크와 stellar org라는 비영리 단체와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 미션 및 비전
Stellar 개발 재단 (SDF)의 사명은 빈곤과 싸우고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람들을 저비용 금융 서비스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SDF의 비전은 모든 소득 수준의 사람들이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며 저렴한 비용의 금융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있는 개방적이고 저렴한 금융 시스템입니다.

스텔라 코인 특징
1. 총공급량인 1,000억 개의 루멘은 초기에 이미 다 발행되었고 앞으로 배포할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전체의 5%는 stellar org에 유보되어 운영비용으로 지출될 것이고, 나머지 95%는 다양한 그룹에 배포될 계획입니다. 

 

50%는 루멘을 원하는 개인들, 25%는 은행시스템을 누리지 못하는 인구, 20%는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주어집니다. 실제로 루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꾸준히 배포되는 중입니다. 

 

이렇게 루멘을 공짜로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이유는 폭넓은 디지털 네트워크를 만들어 저비용의 금융서비스로 사람들을 연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의 개발자들은 이것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기본적인 초대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2. 루멘은 매년 1%의 고정된 인플레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텔라 네트워크의 내재한 시스템이고, 거래마다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합니다. 0.00001이라는 아주 작은 거래 수수료는 DoS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3. 스텔라 네트워크는 PoW나 PoS가 아닌 스텔라 합의 메커니즘(SCP, stellar consensus protocol)이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이는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 선택하고 이로부터 형성된 신뢰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스텔라루멘 시세

90원대에서 거래되던 스텔라 코인은 11월 말부터 급등 하기 시작하여, 2021년 1월 7일 최고점인 489원을 찍고 조정기를 거쳐 현재는 41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는 스텔라루멘의 시세입니다.

스텔라루멘 개요

스텔라루멘의 시가총액은 9조 3893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5조 9497억원 가량입니다.

스텔라루멘의 총 공급량은 500억개 가량이며, 이 중 223억개 가량이 시장에 공급되어 45%의 공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시가총액 순위

스텔라루멘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1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세계 시세 거래소 현황

스텔라루멘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는 거래소는업비트와 바이낸스입니다.

이 외에도 VCC 익스체인지와 코인베이스, 빗썸 등이 많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전망

비트코인이 2000만원을 향해가고 있을 11월 말 가장 먼저 시세를 보인 알트코인 종목이 리플이고, 리플을 뒤따라 갔던 종목이 스텔라루멘입니다.

 

물론 리플은 SEC의 소송으로 인해 12월 말 좌초 되었고, 스텔라루멘은 아직 순항중인 셈이지요.

 

스텔라의 역대 최고점은 업비트 기준으로는 1,400원이고, 전 세계 거래소의 평균 역대 최고점은 950~60원 수준입니다.

역대 최고점 대비 40%가 조금 넘는 가격 수준으로 회복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 협약 외에 마땅한 호재성 재료들이 나오지는 않고 있으나, 에이다가 아프리카를 공략하고 있는 것처럼 발전이 더딘 나라들의 송금시장을 공략한다면 스텔라 루멘의 전망도 점점 밝아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