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대장주

by story2 2020. 6. 21.
반응형

6월 22일 월요일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은 22일 LG화학 오창공장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전기차 관련 포괄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와 LG화학은 이미 전기차 협력관계로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로 LG화학 제품이 주로 들어갑니다.

 

지난번 이재용 부회장과의 전고체 배터리 회동을 가진데 이어, 내일은 LG화학 구광모회장과, 곧 이어서 기아차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SK이노베이션의 최태원 SK그룹 회장과도 회동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인 한국판 뉴딜 그린 뉴딜에 부합하는 친환경 미래차 전기차 관련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며 정부에 호응하는 모습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 엘앤에프 입니다.

 

20일선 밑으로 내려간 주가를 장대양봉으로 단숨에 20일선 위로 올려 놓았네요.

내일 LG화학 정의선 구광모 회동이 기사화 되면 한번 더 급등 흐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시가총액은 6326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2475만주 가량, 금요일 거래량은 180만주 가량이었네요.


씨아이에스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 하는 업체 씨아이에스 입니다.

 

역시 20일선 밑으로 주가가 내려갔지만, 소소한 장대양봉으로 20일선 위로 솓구친 주가 괜찮아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3076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5633만주 가량, 어제 거래량은 490만주 거래가 되었네요.

역시 내일 오전 중 현대차의 LG화학 방문 기사가 나오면 한번 단타로 접근해볼만 하겠네요.


피앤이솔루션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피앤이솔루션 입니다.

 

코로나 폭락 이후 20일선 지지하면서 꾸준히 올라온 주가네요.

우상향 하는 흐름 괜찮아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2619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1475만주 가량, 발행주식수가 적은 편이네요.

금요일 거래량은 94.4만주, 신용비율은 4.36%로 신용비율이 좀 높네요.


유에스티

스테인리스 강관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 상위업체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고분자소재인 이차전지 분리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술개발은 대부분 완료되었고 Size 등 일부 사양을 고객사의 수요에 맞추고 있는 단계인 업체 유에스티 입니다.

 

20일선을 완전히 이탈한 주가 상태여서, 아직 20일선 위로 올라오지는 못했네요.

 

유에스티 시가총액은 931억원, 총 발행주식수는 2370만주, 금요일 거래량은 24.3만주 가량 거래되었네요.


켐트로스

화학제품 제조업으로 IT소재, 의약소재 및 폴리머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인데, 최근 전해액 첨가제 관련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서 20%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 켐트로스 입니다.

 

20일선 밑에서 20일선을 한번 건드리긴 했는데, 종가는 20일선 위로 올라오지는 못했네요.

내일 상황에 따라서 20일선 위로 올라갈 수 있을 듯 해보이긴 하네요.

 

총 발행주식수는 2632만주 가량, 시가총액은 784억원 이네요.

신용비율이 5.36%로 높긴 한데, 시가 총액이 적어서 괜찮은 흐름 보일 듯 합니다.


필옵틱스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PCB, TSP 제조장비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 필옵틱스 입니다.

오늘 나온 종목들 모두 20일선 이탈 후, 반등을 기약하는 업체들이네요.

 

내일 주가 흐름 어떨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필옵틱스 총 발행주식수 1886만주, 시가총액은 2093억원 이네요.

 

이 외에 LG화학 방문 2차 전지 관련주

이노메트리

황금에스티

등이 보이네요.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대장주

#2차전지소재 관련주

#2차전지 소재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