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종목

아시아나항공 주가 매각 불발을 막기 위한 지원 1조7000억

by story2 2020. 4. 22.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업종 중 하나가 항공주와 여행주일겁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여행 자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 운송, 정유등이 큰 타격을 받았죠.

 

아시아나 항공은 코로나 전에 이미 위기를 겪으며 매각을 추진했었는데요.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매각전에 유동성 위기가 오면서 어제 산업은행과 수출입 은행에서 아시아나 항공에 1조 7천억 지원, 두산중공업에 6천억 지원이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422040313095

 

산은·수은 "아시아나항공에 1조7000억 지원"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동성 위기를 겪는 아시아나항공에 1조7000억원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달 말 만기인 6000억원의 외화채권을 대출로 전환해 달라고 한 두산중공업의 요청도 받아들이기로 했다. 산은과 수은은 21일 각각 신용위원회, 확대여신위원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에 1조7000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안건을 의결했다.

news.v.daum.net

한진중공업이 어제 매각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갔는데, 대기업들의 매각 추진이 이곳저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로 올라왔습니다.

보통 시간외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면 다음날 오전 갭상승을 하므로, 오늘 오전 장은 기대해볼만 하네요.

 

 

5일 - 10일 - 20일선은 폭락후에 상승으로 정배열이 이루어져있는데, 120일선이 멀리 떨어져 있네요.

캔들모양도 윗꼬리가 달리면서 올라간거라, 불안정하게 올라가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코로나로 인한 항공업의 침체로 장기로 보유하길 꺼려해서 당일 매수 후 당일 파는 단타족들이 많이 붙어있다는 소리겠죠.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진정되기 까지는 장기 보유하기 리스크가 큰 종목입니다.

단타나 단기 위주로 보유하면서 리스크 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주가

#아시아나항공매각

#아시아나항공인수

#아시아나항공매각불발

#아시아나항공주식

#아시아나항공경영권

#아시아나항공지원

반응형

댓글